반응형
유니티에서 버튼을 통한 토글 버튼을 쉽게 만드는 방법.
새로운 Scene 을 생성한다.
Canvas를 만들어주자.
버튼도 생성하여 주자.
난 버튼의 크기를 70 * 70으로 변경하였다. 정사각형이 좋게 보인다.
버튼을 생성했다면 OnButtonToggle.cs 파일을 생성한다. (임의로 자기가 원하는 명칭을 쓰면된다.)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OnButtonToggle : MonoBehaviour
{
public Image currentImage;
public Sprite onImage;
public Sprite offImage;
public bool isOn = false;
public void OneButtonToggle()
{
isOn = !isOn;
if(!isOn)
{
currentImage.sprite = onImage;
OnMethod();
}
else
{
currentImage.sprite = offImage;
OffMethod();
}
}
public void OnMethod()
{
Debug.Log("On Event");
}
public void OffMethod()
{
Debug.Log("Off Event");
}
}
코드를 작성한다.
버튼에 OnButtonToggle.cs 을 AddComponent 한다.
Purple 색과 Red 색을 On/Off로 변경해보겠다.
버튼에서 OnClick 이벤트를 생성한다.
OnButtonToggle을 Click Event 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.
Function에서 OnButtonToggle - > OneButtonToggle() 을 클릭한다.
잘되는 것을 확인하면 된다.
728x90
반응형
'Unity > Unity_G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 UGUI] 로딩 텍스트 구성하기 (0) | 2023.08.04 |
---|---|
[Unity_GUI] Unity UI 플레이어 바라보게 하기. (0) | 2023.03.21 |
[Unity_GUI] 모바일 해상도 대응 (8) | 2022.08.29 |
[Unity_GUI] EventSystem Drag & Scroll을 통한 Zoom In/Out (0) | 2022.08.22 |
[Unity_GUI] Canvas Fade In/Out (0) | 2022.08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