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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Unity_GUI

[Unity UGUI] 로딩 텍스트 구성하기

by Kyoung2 2023. 8. 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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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로딩 텍스트 

public class TypingEffect : MonoBehaviour
{

    public TextMeshProUGUI targetTxt;  // 현재 텍스트
    public int defaultLength;  //텍스트의 길이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defaultLength = targetTxt.text.Length; //현재 텍스트의 길이
        StartCoroutine(OnTyping()); // 코루틴 호출
    }

    IEnumerator OnTyping()
    {
        StringBuilder str = new StringBuilder();  //계속 변경되는 값이기에 String Builder로 구성
        str.Append(targetTxt.text);  // 현재 텍스트 입력
        while (true)
        {
          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1f); //텍스트를 더할 시간 (초)
            
            if (str.Length > defaultLength + 3) //찍은 점들의 길이와 최대로 찍을 점의 갯수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tr.Remove(defaultLength , 4);  //현재 텍스트를 제외하고 나머지 Remove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tr.Append(".");  // 초마다 찍을 점.
                targetTxt.text = str.ToString(); // 텍스트에 표현 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
결과 화면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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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로딩 화면 동작 코드(Code) 설정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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