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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[Unity]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과정

by Kyoung2 2023. 6. 2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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렌더링 파이프라인이란? (그래픽스 렌더링)

 -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3차원으로 만들어진 모델을 화면에 투사하는 렌더링 과정

 

1. 정점 데이터 처리 [ vertex buffer에 저장된 모든 vertex에 대해 변환 등 연산을 수행 ]

 -  Vertex processing 으로 얻어진 vertex에 의해 정의된 폴리곤의 내부를 차지하는 프래그먼트를 생성

 

2. 격자화 하기 [래스터라이제이션 (rasterization)]

 - 컴퓨터 그래픽스(CG)에서 도형을 생성하는 벡터 그래픽스(vector graphics)를 그에 대응하는 화소(픽셀) 패턴 이미지로 변환하는 것. 

 

3. 플래그먼트 처리[ Fragment Processing ]

 -플래그먼트 입력받는 작업, 플래그먼트 프로그램이 수행하며 , 다양한 처리를 통해 색상을 결정한다. 처리 단계에서 수행하는 것은 Texturing 과 Lighting 작업을 수행한다.  Texturing 은 텍스쳐 맵핑( 재질을 입히는 과정) 이며 Lighting은 조명을 통해 색상 변화, 음영, 깊이감을 표현하게끔한다.

 

4. 출력 병합 [ output merging ]

렌더링 파이프라인의 마지막 단계  이 단계에서는 플래그먼트 별로 불투명도와 깊이를 추가로 비교하여 최종적으로 디스플레이될 플래그먼트를 생성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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