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머릿속에 정리하려고 글을 쓴다. C# 제네릭은 일반적인 클래스를 정의할 때, 클래스 내의 모든 데이터 타입을 지정해야한다. 클래스의 모든 부분이 동일한대 일부 데이터만이 다른 경우 C# 제네릭을 사용할 수 있다.
제네릭 타입에서는 int, float. double 같은 데이터 요소 타입을 정하지 않고 데이터 타입 자체를 Type parameter 로 받아들이도록 클래스를 정의한다. (자바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되는것 같다.) 이렇게 정의된 클래스 즉 C# 제네릭 타입을 사용할 땐, 클래스명과 함께 구체적인 데이터 타입을 함께 지정해주게된다.
기본 사용법은 아래에서 확인
https://www.csharpstudy.com/CSharp/CSharp-generics.aspx
728x90
반응형
'Unity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박싱 과 언박싱 (boxing & unboxing) (0) | 2023.02.20 |
---|---|
[C#] string Builder (2) | 2023.01.02 |
[C#] DateTime (6) | 2022.08.22 |
[Unity/C#] C# 코딩 규칙 (0) | 2022.08.21 |
[C#] Byte[] 바이트 배열 string 변환 (0) | 2022.08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