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nity/C#

[Unity/C#] C# 코딩 규칙

by Kyoung2 2022. 8. 21.
반응형
1. 클래스 명에는 파스칼 표기법을 사용.
ex)
Public class HelloWorld
{
~~
}
파스칼 표기법 : 모든 단어의 첫번째 글자를 대문자로 표시
2. 함수(Method) 명에는 파스칼 표기법을 사용한다.
ex)
Void SayHello(string name)
{
~~
}
파스칼 표기법 : 모든 단어의 첫번째 글자를 대문자로 표시
3. 변수와 함수 파라미터에는 카멜 표기법을 사용한다.
ex)
int totalCount =0;
string fullMessage ="Hello" + name;
카멜 표기법 : 최초에 사용된 단어를 제외한 첫번째 문자가 대문자이며 나머지는 소문자 (낙타의 봉을 닮아 카멜표기법이라 지칭한다.)
4. 인터페이스에는 접두사 " I " 가 포함된 파스칼 표기법에 따른다.
ex)
public interface IEntity
{
}
5. 변수명에는 헝가리안 표기법을 사용하지 않는다.
1. 모든 멤버 변수 앞에는 밑줄(_)을 사용, 다른 직엽 변수들과 구분하기 위함. Ex) public Animation _propellerAnim;
2. 모든 지역 변수 앞에는 밑줄을 사용해서는 아니한다. Ex) String age = 0;
헝가리안 표기법 : 멤버변수나 지역변수 앞에 m_ , n_ 이라는 접두사를 통해 구분하는 방법 (c++에서 주로 사용)
6. 키워드와 비슷한 이름을 사용하지 말 것.
ex) class / cIass , bool / bOOl
7. boolean 이 들어가는 변수, 속성, 함수(Method) 등은 "is" 또는 유사한 접두사를 사용한다.
ex) private bool _isFinished, private bool _isRunning
8. 네임스페이스 명은 표준 패턴을 따라야 한다.
<회사명>.<제품명>.<최상위모듈>.<하위모듈>
9. UI 구성 요소를 위하여 적당한 접두사를 사용한다. 다른 변수들과 구분하여야 한다.
1. 모든 UI 구성 요소를 위하여 공통적인 접두사( ui_ )를 사용하는것.
Ex) ui_homeButton , ui_selectToggle
2. 모든 구성 요소마다 접두사를 적용하는 방법.
Ex) Control => prifix , Label => lbl , Textbox => txt , DataGrid = >dtg , Button => btn
10. 변수에 모든 의미를 충분히 담는다. 약어를 사용하지 말 것. (중요)
ex) string address 나쁜 예) string nam
int salary string addr
string getName int sal
11. i, n, s 와 같이 한 글자로 된 이름을 사용하지 말 것.
index , temp 와 같은 이름을 사용할 것.
예외) 루프에서 반복을 의미하는 변수를 허용하는 경우
ex) for (int i =0; i < count; i++) for (int j = 0; j <count.length; j++)
{ {
} }
12. 파일명은 클래스명과 같아야 한다.
클래스 명이 " HelloWorld " 라면 파일명도 "HelloWorld.cs" 이어야 한다.
파일명은 파스칼 표기법을 사용한다.
728x90
반응형

'Unity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#] 제네릭  (0) 2023.05.15
[C#] 박싱 과 언박싱 (boxing & unboxing)  (0) 2023.02.20
[C#] string Builder  (2) 2023.01.02
[C#] DateTime  (6) 2022.08.22
[C#] Byte[] 바이트 배열 string 변환  (0) 2022.08.21

# 로딩 화면 동작 코드(Code) 설정하기
load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