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블랜더 초보가 만드는 큐브를 통해 아치 만들기 정리.
큐브를 하나 생성한다.
모디파이어 프로퍼티스 (modifier Properties) 를 클릭한다.
큐브 배열(Array)을 생성한다.
고정된 개수를 변경하고 오프셋을 상수 오프셋으로 변경한다.
상수 오프셋에선 Z축을 1 m 로 변경하고 나머지는 0m 로 변경한다.
큐브 모디파이어에서 심플 변형(Simple Deform)을 추가한다.
심플 변형에서 굽히기(Bend)로 변경한다.
각도를 180으로 변경한다.
해당 객체에서 추가(add) / 엠프티(empty) / 일반 축 (Plain Axes)
큐브의 Simple Deform에서 오리진(origin)을 엠프티(empty)로 변경
해당 아치에서 조금 부드럽게 하기위해선 Array의 갯수를 늘려준다.
아치 완성!
728x90
반응형
'모델링 공부 > Blen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lender] 기초 단축키 (4) | 2022.08.25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