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모델링 공부/Blender

[Blender] 큐브를 이용해 아치 만들기

by Kyoung2 2022. 8. 29.
반응형

블랜더 초보가 만드는 큐브를 통해 아치 만들기 정리.

큐브를 하나 생성한다.

모디파이어 프로퍼티스 (modifier Properties) 를 클릭한다.

 

큐브 배열(Array)을 생성한다.

 

고정된 개수를 변경하고 오프셋을  상수 오프셋으로 변경한다.

상수 오프셋에선 Z축을 1 m 로 변경하고 나머지는 0m 로 변경한다.

 

큐브 모디파이어에서 심플 변형(Simple Deform)을 추가한다.

 

심플 변형에서 굽히기(Bend)로 변경한다.

각도를 180으로 변경한다.

 

해당 객체에서 추가(add) / 엠프티(empty) / 일반 축 (Plain Axes) 

 

큐브의 Simple Deform에서 오리진(origin)을 엠프티(empty)로 변경

 

해당 아치에서 조금 부드럽게 하기위해선 Array의 갯수를 늘려준다.

 

아치 완성!

728x90
반응형

'모델링 공부 > Blen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Blender] 기초 단축키  (4) 2022.08.25

# 로딩 화면 동작 코드(Code) 설정하기
load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