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할 때가 많았다.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.
소프트웨어 공학은 프로그램을 만들 때 필요한 설계, 개발, 배포 등을 절차에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는 학문이다. 이 절차를 잘 따르면 보는 사람, 만드는 사람에게 이롭다. 예를 들어 프로그램을 만들다보면 자기가 어떻게 설계를 했는지, 어떤 절차를 밟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게 하는 것과 각 회사의 특성과 팀원의 특성에 따른 개발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.
1.요구사항 분석 (Requirement Analysis)
2.소프트웨어 설계 (Design)
http://contents.kocw.net/KOCW/document/2014/deagucatholic/kimhangkon1/5.pdf
3.구현(Development)
4.테스트 (Testing)
https://parksh86.tistory.com/166
5.이행(Implementation)
6.유지보수 (Maintenance)
728x90
반응형
'Program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료 구조] 배열 , 벡터, 연결리스트 , 배열과 동적배열의 차이점 (0) | 2024.08.19 |
---|---|
기획 프로세스 6단계 (0) | 2023.10.26 |
좋은 개발자가 되는 덕목 (0) | 2023.10.23 |
코딩 독학하는 방법 5가지 (0) | 2023.10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