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

[소프트웨어 공학] 소프트웨어 개발 순서

by Kyoung2 2023. 5. 15.
반응형

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할 때가 많았다. 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.

소프트웨어 공학은 프로그램을 만들 때 필요한 설계, 개발, 배포 등을 절차에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는 학문이다. 이 절차를 잘 따르면 보는 사람, 만드는 사람에게 이롭다. 예를 들어 프로그램을 만들다보면 자기가 어떻게 설계를 했는지, 어떤 절차를 밟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게 하는 것과  각 회사의 특성과 팀원의 특성에 따른 개발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. 

 

1.요구사항 분석 (Requirement Analysis)

https://velog.io/@kjh03160/1-%EC%86%8C%ED%94%84%ED%8A%B8%EC%9B%A8%EC%96%B4-%EC%84%A4%EA%B3%84.-1.-%EC%9A%94%EA%B5%AC-%EC%82%AC%ED%95%AD-%ED%99%95%EC%9D%B8.-2-%EC%9A%94%EA%B5%AC-%EC%82%AC%ED%95%AD-%EB%B6%84%EC%84%9D

 

1-소프트웨어 설계. 1. 요구 사항 확인. 2) 요구 사항 분석

도출된 요구사항 간 상충 해결, 소프트웨어 범위 파악, 외부 환경과의 상호작용 분석개발 대상에 대한 요구사항 중 명확하지 않거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발견 및 걸러내는 과정분석 결과의 문

velog.io

2.소프트웨어 설계 (Design)

http://contents.kocw.net/KOCW/document/2014/deagucatholic/kimhangkon1/5.pdf

3.구현(Development)

 

4.테스트 (Testing)

https://parksh86.tistory.com/166

 

소프트웨어 테스트 기법 (1) - 기법 종류

S/W 테스트 기법 1. 블랙박스 테스트 (Black-Box Test) 프로그램의 외부 규격서에 의거하여, 입력 데이터와 출력 데이터 관계가 규격서에 정해진 바와 같은 결과를 얻었는지 조사, 시험하는 방법이다.

parksh86.tistory.com

 

 

5.이행(Implementation)

6.유지보수 (Maintenance) 

728x90
반응형

'Program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획 프로세스 6단계  (0) 2023.10.26
좋은 개발자가 되는 덕목  (0) 2023.10.23
코딩 독학하는 방법 5가지  (0) 2023.10.23

# 로딩 화면 동작 코드(Code) 설정하기
loading